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841

https://blog.naver.com/hampinim https://blog.naver.com/hampinim 2022. 7. 24.
우리는 어디로 가고있는가 상상할 수도 없는 범죄가 일어나고 있는건 사실 어제오늘일이 아니다. 그런 뉴스를 접할 때마다 생각나는 순간이 있다; 나는 갠지스강을 바라보며 바라나시의 가트를 걷고 있었다. 걷는도중 한 일본남자와 얘기를 기회가 있었는데 그는 여행온 이유가 상상할 수도 없는, 일본의 미래가 어디로 가고 있는건지 모를 그런 범죄들이 일본에서 일어나고 있고 그런 범죄와 사회의 현상들을 볼 때 일본은 내일이 없을것 같고 일본이 싫어지기에 여행을 떠났다고 했다. 그때만해도 우리나라는 그런 범죄는 거의 없었다. 10대들이 친할머니를 살해하고, 부모를 살해하고, 길가던 할머니를 폭행하고 도대체 우리나라의 미래가 어떻게 될것인가 하는 그런 범죄들. 문득문득 그 일본인의 얘기들이 생각난다. 별의별 일들이 생기는걸 나도 모르는 새 받아들.. 2021. 9. 1.
바람 바랍니다. 2021. 1. 22.
버스 노환으로정신이 온전치읺은 엄마는 막무가내로 아무버스나 타려고 했다. 목적이 없었다. 사람은 맹목적일때 의지가 더 강한것 같다. 그래야만한다는 그 행위 자체가 목적일 뿐이다. 어디든 가야 한다는 강력한 신탁과도 같은 의지에 사로잡한 엄마를도저히 말릴 수가 없었다. 기어이 버스에 오르는갓을 보고 번호를 확인하고 돌아섰다. 들키지읺게 따라 탈 수도 있지만 서로가 슬플 뿐이다. 이번에도 결국은 슬쩍 돌아와 바로 잠이들어버리겠지. 별일없이 잘 돌아오리라 애써 마음을 안정시킨다. 몇시간이나 지났을까. 일을 하고 있을때 엄마가 돌아와 주무신다는 얘길 들었다. 슬펐다. 루트를 알지도 못하는 버스에 앉은채 곳곳을 누비며 무슨생각을 했을까?. 지리도 모르니 처음 가보는 여러곳을 헤메였을테고 그 피곤함에 오자마자 잠이 들어.. 2021. 1. 3.
코로나로 갇힌지 1년.. 여행 떠나고싶은데 너무 답답한 마음에 한참동안이나 관제탑 무선통신을 들었다. 뭔가 비행기 탄 느낌. 밤이 깊어도 열심히들 비행기는 오가는구나.. Www.liveatc.com 에서 들을 수 있다. 2020. 12. 5.
허브달구 달구... 가 뭘까? 애매한 위치. 닭개장킬국수.. 나쁘지않았다. 허브닭칼국수는 뭐가 들어갈까? 나름 유명한 곱창전골 1층에 있다. 곱창전골은 전골집 아니고 흥 받으면 춤추는 lp bar. 예전엔 많이 갔었는데 이제는 갈일이 별로 없네. 2020. 1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