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도유람

[강원] 하조대와 상원사

by 함피 2008. 10. 27.

2008/10/27 - [팔도유람] - [강원] 12선녀탕과 방태산 자연휴양림


방태산 자연휴양림에서 동쪽으로 고개를 넘었다.

한적하고 완벽하게 꾸불꾸불한 고갯길이다.

이 고개를 넘으면서 마주오거나 뒤따라오는 차를 한대도 못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까지만해도 이 도로는 비포장이었다고 한다.

지금은 그 전에 비하면 고개 넘는 시간이 반의반으로 줄어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 가까이 왔고 날씨도 좋으니 바닷가에 잠시 들렀다.

하조대, 그리스가 연상되는 하얀색 등대와

TV에서 애국가가 흘러나올때 등장하는 소나무를 볼 수 있는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위 위에 소나무가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당당히 서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파도가 쎄서 바닷가의 절벽에 파도가 멋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청색 바다색이 예쁜날이다.

파도가 치면서 바람에 물방울이 날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원사에 가기 전 산채정식을 먹었다.

좀 비쌌지만 도토리묵과 15가지의 반찬, 찌개, 생선요리 등이 정말 맛있었다.

배불리먹고 상원사로 향한다.

언제나 금강산도 식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원사에 오르니 깍두기를 만들려고 하는지 무를 손질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원사 지붕은 황금색으로 덮혀있는데

멋지다고 볼 수도 있지만 뭔가 정취가 없는것 같아 그닥 마음에 들진 않는다.

상원사까지 오는 비포장 찻길은 예뻣다.

단풍은 별로 없지만 전나무가 쭉쭉 뻗어있어 멋지다.

오대산은 단풍보다는 녹음을 즐기는것이 더 좋은것 같다.

이제 서울로 향한다.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행이었다.

다음여행은 11월 8일로 예정되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