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도유람

[전남/순천] 에덴의동쪽 촬영장

by 함피 2008. 11. 12.


순천시에 '에덴의 동쪽' 촬영장이 있다.
에덴의 동쪽 뿐 아니라 몇몇 영화도 촬영한 곳이다.
처음엔 그냥 옛 마을을 대충 흉내낸곳이라 생각했는데
언덕마을이 꽤 인상적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촬영장 입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 황지 시내의 모습.
탄광이 많았던 시절 황지에 가본적이 있는데
그때 황지는 정말 후줄근하고 냇물은 정말 검정색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 가짜지만 한곳, 진짜로 장사하는곳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덕마을, 나는 어릴적 원주 봉산동의 무진고개 라고 하는 언덕 마을에 살았었다.
좀 다르긴 하지만 그때 생각이 난다.
담방구 라고 하는 놀이를 하며 마을 골목골목을 뛰어다니며 놀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무 전봇대가 옛스러운멋을 더한다.
밤이 되면 전봇대 위의 가로등에서 황색 등이 켜지는 모습이 상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당 한구석에 장독대가 있고
그 아래로 골목길이 이어지고 앞집의 마당까지 훤히 볼 수 있는 언덕마을,
예전엔 이웃집 숫가락 갯수까지 안다고 하는 말이 괜히 나온말이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을 가운데에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광장이 있고
그 광장 옆에 우물이 있다.
무진고개에 살때에도 우물이 있었다.
생각해보면 수돗물이 나온것 같은데... 분명 우물물을 길은 기억도 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을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트럼펫 연주자.
왜 이 마을에 와서 트럼펫을 부는지 알 수는 없지만
이 분 때문에 분위기가 더욱 좋았다.
옛생각이 절로 나는 언덕마을과
은은히 울려퍼지는 트럼펫 음악소리.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