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여행(1998~사는날)/2008 일본(간사이)정보

교토여행을 위한 프리패스 카드

by 함피 2009. 9. 2.



교토여행을 위한 프리패스 카드

일본의 어느 도시를 가나 그 도시를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는 프리패스를 만날 수 있다.
교토(京都)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시 버스 전용 1일 승차권'을 비롯해 지하철과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토 관광 1일 승차권' 등 여러 종류의 패스가 있다.
오사카에서 교토를 오가며 1~2일 교토를 관광 한다면

간사이 스룻토 패스

로 모두 커버가 가능하지만그 이상 교토를 여행하거나 교토에서 몇 일 묵으며 여행 한다면 이들 패스를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스를 구입할 때 가장 고려해 보아야 할 게 본전을 찾을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하루 동안 교토 시내 주요 관광지를 돌아본다면

시버스 전용 1일 승차권이

좋을 것이다. 교토를 여행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패스로 매우 유용하며 경제적이다.

하루나 이틀 동안 교토 시내와 외곽지역을 함께 둘러본다면

교토 관광 1,2일 승차권

도 이용할 만 하다. 그러나 외곽지역은 하루에 두 곳 이상 가기 쉽지 않으므로 시내와 외곽지역을 잘 섞어 하루 스케쥴을 잘 짠 후에야 이 패스를 이용할 만 하다.

교토에서는 지하철 탈 일이 많이 없으므로

시영 지하철 1일 프리티켓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될 것 같다.
교토시 교통에 관해 아래 홈페이지도 유용하다.
https://ja.kyoto.travel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시버스 전용 1일 승차권
요금 : 500엔
사용기간 : 1일
판매처 : 교토(京都)역 2층 관광안내소등

시 버스 전용 1일 승차권(市バス専用一日乗車券)은 시 버스의 220엔 균일 운임 구간 내에서 하루 종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이다.
프리 패스로서는 가장 저렴한 요금인 단돈 500엔이다. 균일 구간에서 버스를 세 번만 타면 본전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저렴한데, 시 버스 안내소를 비롯해 교토(京都) 역 버스 안내소, 교토(京都)역 2층 관광안내소, 지하철 안내소 등지에서 또는 그냥 버스에 올라 기사에게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 패스를 구입할 때는 잊지말고 꼭 한글로 되어 있는 '교토(京都) 시내버스 안내도'를 받도록 하자. 이 안내도가 없으면 교토(京都)버스를 이용하기가 너무 어렵다. 잊지말고 챙기도록 하자. (그러나 버스기사에게 구입하면 한글 안내도는 받기 어렵다)
교토(京都)를 여행할 때는 주로 이용하게 되는 버스를 지정된 구간내에서 마음껏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티켓이다. 간사이 스룻토(関西スルット)패스 없이 교토(京都)에 왔다면 이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확실히 경제적이다.






(2) 시영 지하철 1day 프리티켓
요금 : 600엔
사용기간 : 1일
판매처 : 지하철 각 역, 지하철 안내소등

시영 지하철 1day 프리 티켓(市営地下鉄1dayフリーチケット)는 교토(京都)의 지하철 가라스마센(烏丸線), 도자이센(東西線) 전선을 하루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지하철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니죠죠(二条城), 교토문화박물관(京都文化博物館), 교토시동물원(京都市動物園), 교토시미술관(京都市美術館)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도 가능한 특전이 있다.
요금은 600엔이며 지하철 각 역을 비롯해 시버스, 지하철 안내소, 지하철 매점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교토관광 1일, 2일 승차권
요금 : 1일권 1,200엔, 2일권 2,000엔
사용기간 : 기간 내
판매처 : 지하철 각역, 시버스, 지하철 안내소, 시버스 영업소등

시 버스, 지하철, 교토(京都)버스(오하라(大原), 아라시야마(嵐山)지역)를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이다.
이 패스 한 장만 있으면 교토 시내,외 주요 관광지는 모두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매력적인 패스이다.
교토(京都) 교통의 중심인 교토(京都)역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지역인 오하라(大原)까지 교토(京都)버스로 왕복을 하면 1,160엔이라는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1일승차권 요금이 1,200엔이므로 교토(京都) 버스를 한 번 이용하는 것만으로 거의 본전을 찾을 수 있는 셈이다. 2일에 걸쳐 교토(京都)지역을 둘러본다면 2일권도 마련되어 있으므로 유용하다. 여기에 특전이 있는 가이드 북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좋은 티켓이다.



(4) 간사이 스롯토패스

요금 : 2일권 3,800엔, 3일권 5,000엔
판매처 : 일본전문 여행사
홈페이지 : http://www.surutto.com/
jtour 스룻토 간사이 정보 : http://www.jtour.com/lecture/view.html?id=ready&no=10

간사이 스룻토(関西スルット)패스는 한국 사람들이 간사이(関西, 오사카(大阪), 교토(京都), 나라(奈良), 고베(神戸) 지방을 가르키는 말)지방 여행시 주로 이용하는 패스이다.
오사카(大阪)에서 교토(京都)까지의 한큐(阪急)전철과 교토(京都)내에서의 버스, 지하철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간사이(関西)지방에서는 이 패스로 모든 교통편이 해결될 정도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교토(京都)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패스이다.
특히 한국에서 여행사를 통해 미리 구매해 갈 수 있으며 한글 안내 자료를 비롯해 여러 가지 특전이 있으므로 교토(京都)를 비롯해 오사카(大阪), 고베(神戸), 나라(奈良)지역을 모두 둘러본다면 이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최초 사용할 때부터 2일 또는 3일의 시간이 주어지니 계획을 잘 세워 사용해야 확실히 본전을 뽑을 수 있다.
일본에서는 구입할 수 없으며 한국, 여행사에서 미리 구입해야 한다.


 (c)민병규

댓글